square24_blue.gif 
교통

 
 교통은 징바오(包蘭)철도(北京~包頭), 바오란(京包)철도(包頭~蘭州) 및 지닝(集寧)에서 얼례하오터(二連浩特)를 거쳐 몽골, 러시아로 통하는 지얼(集二)철도 등이 있고, 자동차 도로는 후허하오터, 바오터우, 지닝 등지를 중심으로 각지로 연결된다.   황허강(黃河)은 내륙수로로서 큰 몫을 한다.

  내몽고 자치구의 성도인 후허후트에서부터 출발한 [중국-몽골]간의 국제열차는  중국과 몽골국의
접경지역인 알렌에서 기차 바퀴교환식을 갖는다.  

이것은 중국과 몽골의 열차 레일 간격이 달라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
왼쪽사진>에서 처럼 열차를 통채로 들어 올린다음 열차바퀴를 다른 것으로 갈아 끼운다.  시간은 보통 3~4시간 정도 소요되며 이때 열차안에 남아있어도 되지만 알렌역 밖으로 나가 주위를 구경해 보는 것이 좋다.

알렌은 큰 도시는 아니지만 중국의 국경지역으로 넓은 황야를 형성하고 있고, 공룡집단 서식지였다는 기록과 함께 공원도 조성되어있기는 한데, 관광객은 거의 없고 공원운영도 잘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내몽고 지역에서 초원을 나가려면 보통 <오른쪽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일반소형 버스를 타고 2~3시간 정도 외곽지역으로 나가야 하고 , 여행사를 통해서 가는 경우라면 여행사에서 필요한 차량을 준비하겠지만  일반적으로 한국 봉고와 같은 차를 많이 사용하게된다.

필자가 여행을 갔을 때가 8월 중순경이라 한낮의 더위가 가히 살인적이라고 표현 할 수 있을 정도였지만, 이런 일반공공 버스인 샤오꽁공(미니버스)의 경우 당연히 에어콘이 없어서  창문을 열 수밖에 없었는데 창문으로 들어오는 흙먼지 바람 때문에 버스에서 내리자 얼굴,배낭은 물론 입안에서 까지 모래가 섞여나와 고생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난다.

이처럼 내몽고 지역의 교통은 시내를 제외한 외곽지역의 교통이 많이 불편한 상황이고 아직까지 도로 포장율이 매우 낮은 상황이다.  


                                           anired05_up.gif UP  

 Copyright (c) 2001~2  Dui-kore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