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24_blue.gif 
성립배경  

  
몽고가 내몽고와 외몽고로 나뉜 때는 사실 그렇게 오래된 것은 아니다.

  2백여년동안 몽고에게 조공을 바쳐왔던 러시아가 강대해지자 몽고를 거쳐 남진하게 되고,이때 러시아와 청조는 몽고를 완충경계 지역으로 삼게되는데 청(淸)조가 망하고  중화민국이 수립되는 과정에서 외몽고 지역의 몽고인들은 독립을 선언하고 내몽고 지역까지도 병합 하나의 몽고제국을 재건하련느 노력을 하게되나 결구 중국과 러시아의 압력으로 좌절되고 만다.

 그리고 나서 1917년 러시의 볼세비키 붉은혁명이 성공된 뒤 러시아의 지원을 받은 외몽고는 독립권 확보를 위해 중국과 러시아(백군-반혁명세력)의 지원을 받고 있는 몽고의 활불 정부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독립을 하게되는데 일렇게 됨으로 반쪽의 독립국가가 생성된다.

 그런 상황에서 1945년 중국을 대표하던 장개석 정부와 스탈린은 대일본 전쟁을 위해 외몽고 를 끌어들이고,.당시 대장정을 마치고 섬서성연안에 머무르고있던 모택동은 일본의 점령지 내몽고에 대해서 이후 자치구로 인정할 것을약속 하게된다.  이 약속은 1947년 5월 1일 지켜져 내몽고가 중국에서 첫번째 자치구가 되었다.

 그렇지만  1924 몽골인민공화국을 선포하고 독립정부를 구성하고 있던 외몽고 지역은 당시까지 사회주의 종주국인 소련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었기 때문에 중국정부에서도 외몽고 지역에대한 특별한 언급을 할 수는 없었지만  지금까지도 중국인들은 몽골국(외몽고) 또한 중국의 일부란 생각을 갖고있다.
 


                                           anired05_up.gif UP  

 Copyright (c) 2001~2  Dui-korea. All right reserved